무한잉크(CISS) 사용의 전제조건
우리가 무한잉크(CISS)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다음 2가지 전제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애시당초 프린터가 카트리지의 칩 여부 즉, 잉크 잔량과 상관없이 인쇄가 가능하던가,
아니면.
강제적으로 프린터가 잉크 카트리지의 잉크잔량에 신경쓰지 않게 인쇄가 가능하던가.
이런 두가지 중 하나의 조건을 만족해야 무한잉크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 전제조건에 부합하는 프린터들은 현재 시중에 판매하는 정품무한잉크 등이 해당되겠습니다.
하지만,
사용상의 편리성과 빠른 출력속도. 관리의 편리함 등 많은걸 따지면 HP의 HP 8710과 HP 9010 프린터같은 정품 무한잉크 프린터가 없는게 함정입니다.
정품 무한프린터가 아닌 경우에 해결방법
실력 좋은 분들이 이 부분을 해결하여 hp 8710 과 hp 9010의 좋은 장점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무한잉크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줬으니 이 또한 관계자 분들께 감사해야 할 부분입니다.
이에,
해당 기종의 프린터 메인보드에 아래사진처럼 지그를 체결하고 펌웨어를 업데이트를 시킴으로 무한잉크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것이죠.
아래는 hp 9020 프린터에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HP 9020 no chip firmware update |
이렇게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약간의 시간이 경과하 후에 해당 프린터는 무한잉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HP 9020 no chip firmware update |
펌웨어 업데이트가 끝나면,
이 프린터는 인증칩 (Authentication chip)을 부착하여 초기에 1회 인증을 해주면
다음부터 카트리지의 칩 에대해 신경을 쓰지 않게 됩니다.
즉, 칩이 있건 말건 잉크가 있건 말껀 프린터는 계속해서 자기 할 일을 하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프린터 출력량이 많은 장소에서는 너무 좋은 솔루션인거죠.
자 ~
이렇게 무한잉크가 가능하게 만든 장비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인증칩 (Authentication chip)을 부착하여 초기에 1회 인증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무한잉크가 가능하게 만든 장비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인증칩 (Authentication chip)을 부착하여 초기에 1회 인증을 해주어야 합니다.
인증은, 장비 1대당 1개의 칩을 이용하여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Authentication chip |
이러면 더 이상 카트리지의 칩에 연연하지 않고 칩 없는 프린터로서 사용하게 되는 것 입니다.
CHIPLESS 즉 NO CHIP 프린터의 재탄생입니다.
무칩 인증후 진행단계
프린터에 무한잉크공급기 즉, 잉크통을 달아 잉크를 부어가면서 무한정으로 출력을 진행하면 됩니다.
다만 HP 8710 과 HP 9010 등의 프린터는 사용하는 도중에 잉크고갈 과 잉크 소모품 시스템 문제 등의 오류를 만날 수 있기에 OJ헤드 쇼트킷을 헤드에 부착하고 장비를 운용한다먄 멈춤없이 프린터를 오랫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J헤드 쇼트킷 소개글 보기
적극 추천 드립니다.
HP 9010 과 HP 9020 그리고 HP 8710, HP 7740 등의 프린터를 무칩으로 변경하여 사용하고자 한다면
우측의 CONTACT US를 통해 제게 연락 주십시요.
댓글 쓰기